검색 상세

기하 증명 과정에서 예비 고등학생들의 경향성과 사고과정 분석 : 중학교 외심, 내심, 원의 성질을 중심으로

Tendency and Cognitive Process Analysis of Prospective High School Students in Geometric Proofs : Focusing on the Circumcenter, Incenter and Properties of Circles in Junior High School Curriculum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2
3. 용어의 정의 3
Ⅱ. 이론적 배경 5
1. 증명 5
2. 기하 증명 6
Ⅲ. 연구방법 11
1. 연구 대상 11
2. 검사 도구의 구성 12
3. 연구 절차 및 방법 15
Ⅳ. 연구 결과 분석 및 적용 17
1. 각 문항별 학생들의 풀이과정 18
2. 학생들의 풀이과정의 공통적인 경향 22
3. 각 학생별로 다르게 나타난 경향 29
V. 결론,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34
1. 결론 34
2. 연구의 제한점 35
3. 제언 36
참고문헌 38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