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의 중학교 수학교과서 함수 단원이 제공하는 학습기회 분석
Analysis of learning opportunities provided by function units in middle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in Korea and the United States
- Subject 함수 , 학습기회 , 교과서 , learning opportunities , function , textbook
- Publisher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 Advisor 김구연
- Issued Date 2023
- Awarded Date 2023. 2
- Thesis Degree 석사
- Major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URI Entity http://www.dcollection.net/handler/sogang/000000070242
- UCI I804:11029-000000070242
- Language 한국어
- Rights 서강대학교 논문은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Ⅱ. 이론적 배경 3
1. 중등수학에서 함수영역의 강조점 3
2. 교과서가 제시하는 학습기회 4
3. 분석틀 6
Ⅲ. 연구 방법 11
1. 한국과 미국 중학교 수학 교과서 11
2. 한국과 미국 교과서 분석 절차 14
Ⅳ. 결과 및 논의 18
1. 한국 수학교과서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습기회 특성 18
2. 미국 중학교 수학교과서 CMP3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습기회 특성 30
3. 한국과 미국 수학교과서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습기회 비교 39
Ⅴ. 결론 및 제언 41
참고문헌 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