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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FT 커뮤니티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Brand NFT Communities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s

목차

[국문 초록] V
제 1장. 서론 1
제 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1. 연구의 배경 1
2. 연구의 목적 2
제 2절. 연구의 구성 4
1. 연구의 방법 4
2. 연구의 구성 5
제 2장. 이론적 배경 6
제 1절. BRANDED NFT(BNFT)에 관한 이론적 배경 6
1. NFT (Non-fungible Token) 6
2. NFT의 본질적 가치: 소유권 (Ownership) 6
3. BNFT (Branded Non-fungible Token) 7
제 2절. BNFT 커뮤니티에 관한 이론적 배경 9
1. 브랜드 커뮤니티 (Brand Community) 9
2. 브랜드 커뮤니티의 유형 10
3. 브랜드 커뮤니티의 구성 요소 11
4. 브랜드 커뮤니티의 효과 12
5. BNFT 커뮤니티 13
제 3절. 사회적 승인에 관한 이론적 배경 14
제 4절. 브랜드 커뮤니티 통제에 관한 이론적 배경 15
제 3장. 가설의 설정 18
제 1절. BNFT 커뮤니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18
제 2절. 지각된 사회적 승인의 매개효과 19
제 3절. BNFT 커뮤니티에서 브랜드 통제 수준의 조절적 역할 21
제 4장. 실험연구 23
제 1절. 실험 1 23
1. 실험 방법 23
1) 실험설계 및 연구대상 23
2) 실험 자극물 구성 24
3) 실험절차 25
4) 각 실험 변수의 측정 26
2. 분석결과 및 논의 27
1) 자료 분석 및 대상 선별 27
2) 실험 결과 및 결과에 대한 논의 28
제 2절. 실험 2 32
1. 실험 방법 32
1) 실험설계 및 연구대상 32
2) 실험 자극물 구성 33
3) 실험절차 34
4) 각 실험 변수의 측정 34
2. 분석결과 및 논의 35
1) 자료 분석 및 대상 선별 35
2) 실험 결과 및 결과에 대한 논의 36
제 5장. 결론 41
제 1절. 연구 결과의 요약 41
제 2절. 연구의 시사점 42
제 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44
[참고문헌] 45
[설문지] 52
[영문 초록]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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