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챗봇이 유통사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귀인이론을 중심으로
- 주제어 (키워드) 귀인이론 , AI챗봇 , 유통사 , 오픈마켓 , 만족/불만족 , 고객 태도; Attribution theory , AI chatbot , distributor , open market , satisfaction/dissatisfaction , customer attitude
- 발행기관 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 지도교수 김주영
- 발행년도 2024
- 학위수여년월 2024.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실제 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sogang/000000079250
- UCI I804:11029-000000079250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서강대학교 논문은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
목차
제 1 장 서론 3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
제 2 절 연구 방법 5
제 2 장 이론적 배경 7
제 1 절 귀인이론에 대한 이론적 배경 7
제 2 절 자기위주편향에 대한 이론적 배경 9
제 3 절 오픈마켓에 대한 이론적 배경 11
제 4 절 AI에 대한 이론적 배경 12
제 5 절 만족, 불만족에 대한 이론적 배경 14
제 3 장 실험연구 18
제 1 절 실험 1(가설 1, 가설 2, 가설 3 검정) 19
1. 가설 설정 19
2. 실험 방법 23
3. 분석 결과 및 논의 24
제 2 절 실험 2(가설 4, 가설 5, 가설 6 검정) 30
1. 가설 설정 30
2. 실험 방법 34
3. 분석 결과 및 논의 35
제 3 절 실험 3(가설 7 검정) 44
1. 가설 설정 44
2. 실험 방법 45
3. 분석 결과 및 논의 45
제 4 장 결론 50
제 1 절 연구 결과 요약 50
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52
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53
참고문헌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