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학생들의 van Hiele 기하 수준에 관한 고찰 : 중학교 도형의 닮음 단원을 중심으로

목차

Ⅰ. 서 론 10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1.2. 연구 문제 12
Ⅱ. 이론적 배경 14
2.1. Van Hiele 기하 학습 수준 이론 및 특성 14
2.2. Van Hiele의 교수ㆍ학습 단계 18
2.3. Van Hiele 이론의 수학교육학적 의미 21
2.4. 선행 연구 22
2.5. 연구의 제한점 24
Ⅲ. 연구 분석 25
3.1. 연구 대상 25
3.2. 연구 방법 25
3.3. 검사 도구 26
3.4. 검사 결과 처리 28
Ⅳ. 연구 결과 31
4.1. 유형별 검사 도구에 대한 추리 통계 31
4.2. 상관관계 41
Ⅴ. 결론 및 제언 48
1. 결론 48
2. 제언 50
참고문헌 53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