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화장품 유형에 따른 태국 틱톡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태국 소비자의 한국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ai Tiktok influencer characteristics on Korean cosmetics purchase intention of Thai Customers According to types of cosmetics

목차

제 1 장 연구 배경 및 목적 1
제 2 장 문헌 연구 4
제 1 절 틱톡 4
1. 틱톡의 특징 4
2. 태국 틱톡 현황 5
3. 틱톡샵 6
4. 틱톡 광고 9
5. 틱톡 크리에이터 (틱톡커) 10
제 2 절 인플루언서 12
1. 인플루언서 정의 12
2. 인플루언서의 특성 13
3. 인플루언서 마케팅 17
4. 태국 틱톡 인플루언서 18
제 3 절 태국 소비자 20
제 4 절 화장품 21
1. 화장품 정의 및 화장품 유형 21
2. 태국 화장품 시장 현황 25
제 5 절 신뢰성 28
제 6 절 구매의도 29
제 3 장 연구 문제 및 연구 모형 30
제 1 절 연구 문제 30
제 2 절 연구 모형 30
제 4 장 연구 방법 32
제 1 절 실험 설계 32
제 2 절 실험 대상 32
제 3 절 설문 구성 33
제 4 절 분석 방법 37
제 5 장 연구 결과 39
제 1 절 표본의 특성 분석 39
1. 조사 대상 인구통계학적 특성 39
2. 조사 대상의 틱톡 이용과 한국화장품에 관한 특성 42
제 2 절 신뢰성 분석과 타당성 분석 43
1. 신뢰성 분석 43
2. 타당성 분석 44
제 3 절 화장품 유형에 따른 차이 분석 44
1. 틱톡 인플루언서의 특성 간의 차이 44
2. 신뢰성의 차이 46
3. 구매의도의 차이 47
제 4 절 화장품 유형에 따른 틱톡 인플루언서 특성이 인플루언서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47
제 5 절 화장품 유형에 따른 틱톡 인플루언서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49
제 6 절 매개효과 검증 51
제 6 장 결론 54
제 1 절 연구 결과 요약 54
제 2 절 시사점 56
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 연구 제언 57
참고문헌 59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