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재단 사업 활성화를 위한 PR전략 연구 : 우수 홍보 조직 모델을 중심으로
- 주제어 (키워드) PR우수이론 , 우수 홍보조직 모델 , 지역문화재단 , 기초문화재단 , 지역문화재단 홍보 조직
- 발행기관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 지도교수 신호창
- 발행년도 2024
- 학위수여년월 2024. 8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언론대학원 광고홍보
- 실제 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sogang/000000079004
- UCI I804:11029-000000079004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서강대학교 논문은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
목차
제 1장 서론 1
제 1절 연구 배경 1
제 2절 연구 범위 4
제 2장 이론적 고찰 5
제 1절 Grunig의 우수 PR이론 5
제 2절 신호창(2001) 우수 홍보조직 평가 모델 10
제 3절 국내 홍보조직에 대한 평가 연구 33
제 4절 연구 문제 41
제 3장 연구방법 44
제 1절 국내 지역문화재단 현황 44
제 2절 연구방법 및 심층인터뷰 대상 63
제 4장 연구결과 67
제 1절 홍보 전략 운용 67
제 2절 홍보 조직 구성원의 적절성 71
제 3절 홍보 지식 기반 76
제 4절 홍보 부서 커뮤니케이션 체계 80
제 5절 홍보 예산 83
제 6절 홍보실 위상 및 전사적 지지기반 85
제 5장 결론 89
제 1절 요약 및 논의 89
제 2절 제한점 및 향후 연구방향 94
참고문헌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