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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상에서 소비자 셀피(Consumer Selfie) 게시자 유형이 관찰자의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 모방 욕구의 매개효과와 브랜드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Impact of CS(Consumer Selfie) Sender Type on Brand Evaluation of Observers on Social Media: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the desire to imitate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type

목차

제 1장. 서론 12
제 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2
1. 연구의 배경 12
2. 연구의 목적 13
제 2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15
1. 연구의 방법 15
2. 연구의 구성 16
제 2장. 이론적 배경 18
제 1절. 소비자 셀피에 관한 이론적 배경 18
1. 소비자 셀피의 정의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18
2. 소비자 셀피의 게시자 유형 19
제 2절. 모방 욕구에 관한 이론적 배경 21
제 3절. 브랜드 유형에 관한 이론적 배경 23
제 3장. 가설의 설정 25
제 1절. 소비자 셀피 게시자 유형이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25
제 2절. 모방 욕구의 매개효과 26
제 3절. 브랜드 유형의 조절적 역할 27
제 4장. 실험 연구 28
제 1절. 실험 방법 28
1. 실험설계 및 표본 28
2. 실험 자극 및 조작 28
3. 실험 절차 30
4. 실험변수 및 종속변수의 측정 31
제 2절. 분석 결과 33
1. 빈도, 요인, 상관분석 33
2. 실험 조작의 점검 36
3. 실험 결과 38
제 5장. 결론 47
제 1절. 연구 결과의 요약 및 논의 47
제 2절. 연구의 시사점 49
제 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51
참고문헌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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