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에서 사용되는 이모티콘이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현존감을 중심으로
The Impact of Emoticon on Communication in the Context of Mobile Messenger Platforms - based on social presence theory
- 주제(키워드) 도움말 사회적현존감 , 사회적실재감 , 이모티콘 , 커뮤니케이션 , 모바일인스턴트메신저 , 카카오톡
- 발행기관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 지도교수 나은영
- 발행년도 2016
- 학위수여년월 2016. 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언론대학원 미디어교육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sogang/000000059154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서강대학교 논문은 저작권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