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 연구 : 전라북도 완주군을 중심으로
- 주제(키워드) 로컬푸드
- 발행기관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 지도교수 김충현
- 발행년도 2009
- 학위수여년월 2009. 8
- 학위명 석사
- 학과 언론대학원 광고
- 실제URI http://www.dcollection.net/handler/sogang/000000045262
- 본문언어 한국어
- 저작권 서강대학교의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초록/요약
생산농가의 핵심요구는 안정적인 판로의 확보와 유통 구조의 혁신을 통한 가격안정이며, 소비자의 핵심요구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싶어 하며,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는 생산, 유통, 소비 전 영역을 지원하는 통합추진체계를 확립하고, 지역농업 재편을 통한 생산의 조직화 방안과 소비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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