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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 연구 : 전라북도 완주군을 중심으로

안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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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농가의 핵심요구는 안정적인 판로의 확보와 유통 구조의 혁신을 통한 가격안정이며, 소비자의 핵심요구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싶어 하며,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는 생산, 유통, 소비 전 영역을 지원하는 통합추진체계를 확립하고, 지역농업 재편을 통한 생산의 조직화 방안과 소비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을 제시하였다.
생산농가의 핵심요구는 안정적인 판로의 확보와 유통 구조의 혁신을 통한 가격안정이며, 소비자의 핵심요구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싶어 하며,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는 생산, 유통, 소비 전 영역을 지원하는 통합추진체계를 확립하고, 지역농업 재편을 통한 생산의 조직화 방안과 소비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