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세

집합 단원 분석과 그 지도에 관한 연구

  • 발행기관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 지도교수 조상현
  • 발행년도 2007
  • 학위수여년월 200702
  • 학위명 석사
  • 학과 및 전공 교육대학원
  • 식별자(기타) 000000103836
  • 본문언어 한국어

초록/요약

현대 수학의 출발점은 집합인데 중ㆍ고등학교 교과서에서 가장 먼저 집합이 다루어지는 것은 집합이 수학을 배우는 첫 걸음이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문헌 연구를 통하여 여러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약화 축소되는 집합 단원의 교육적 가치를 되짚어 보고자 한다. 실제로 교과서를 분석하고 교육과정의 내용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집합 수업을 위한 학습 지도안을 제시하였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