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상품과 시장에 대한 연구 : A Study of Cultural Commodity and Market
시장의 불확실성과 생산매카니즘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 주제(KDC) 070.000
- 발행기관 서강대학교 언론문화연구소
- 발행년도 1993
- 총서유형 Journal
- 본문언어 한국어
목차
Ⅰ. 문제제기
Ⅱ. 문화상품생산과 시장의 불확실성
1. 문화상품이 특성 : 공공재(Public goods)
2. 문화상품생산과 시장 실패(Market Failure)
Ⅲ. 문화상품생산과 시장
1. 생산의 불확실성과 안정화 전략
2. 조직간 관리전략 : 거간제도와 스타시스템
3. 조직내 관리전략 : 관료주의의 강화
Ⅳ. 결과에 대한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