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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mann Hesse의 作品인 <Siddartha> 硏究

우혜란

훼닉스, 1977, 제3호 1977, 157-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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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內面으로의 길. (Weg nach Innen)
A. H. Hesse의 전반적인 作品속에 나타난 Weg nach Innen의 경향 (S.1―S.10)
B. 作品 <Siddartha>에 영향을 준 佛敎에서 본 自己形成의 길 (S.10―S.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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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內面으로의 길. (Weg nach Innen)
A. H. Hesse의 전반적인 作品속에 나타난 Weg nach Innen의 경향 (S.1―S.10)
B. 作品 <Siddartha>에 영향을 준 佛敎에서 본 自己形成의 길 (S.10―S.28)
Ⅱ. 兩極性과 統一 (Coincidentia Oppositovum)
A. 兩極性의 思想的 背景 (S.28―S.35)
B. 作品<Siddartha>속에 나타난 兩極性과 統一
a. Auβenwelt와 Innerwelt의 兩極과 調和(S.36―S.46)
b. Innerwelt內에서의 兩極과 統一 (S.47―S.56)
1) 統一에 있어서의 江과 아들의 意味
ⅰ) 江에서 (S.56―S.62)
ⅱ) 아들의 意味 (S.62―S.70)
2) 佛敎的 立場에서 본 兩極의 調和(S.71―S.78)
Ⅲ. 內容面에서 본 Buddha의 傳記와 作品<Siddartha>의 관계 (S.79―S.82)
Ⅳ. 結語 (S.82―S.87)
Text와 참고서적 (S.88―S.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