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작성자명 서강대
E-mail libcomp@sogang.ac.kr
제목 이관된(제출종료) 학위논문 수정 방법
내용

제출한 학위논문은 원칙적으로 회수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다만, 대학원에서 논문 수정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한해, 아래의 절차를 거쳐 수정할 수 있습니다. 

(논문 수정이 필요하다고 결정 및 승인하는 권한과 책임은 논문 제출자의 소속 대학원에 있습니다.)



1. 학위논문 제출자가 소속 대학원 행정팀에 학위논문 원문 수정 요청 

: 수정 요청 사유, 논문 인준자 전원의 동의 및 서명, 학위논문 파일 (수정본) 포함

(졸업 전까지는, 논문 인준자 전원의 동의 및 서명을 생략하고 지도교수의 서명만 받습니다.)


2. 소속 대학원에서 수정요청 심사 및 승인 

(졸업 전까지는, 수정요청 심사를 생략하고 있습니다.)


3. (2023년 8월 졸업자까지) 학위논문 제출자는 소속 대학원에 책자본 학위논문 수정본 제출

: 새로운 논문 인준서가 포함된 학위논문 책자본 3부 (온라인 '조건부 동의' 또는 '비동의'는 4권)

* 2024년 2월 졸업자부터는 책자본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으므로, 3번 내용은 생략합니다.


4. 대학원 행정팀에서 창의지식협력팀(온라인 학위논문 담당)에 업무협조문에 학위논문 파일 첨부하여 송부


5. 도서관 후속 처리 작업

* 도서관에서 논문 제출자에게 연락해 메타정보 변경을 위한 작업용 파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