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

공지사항 상세

공지사항 상세
작성자명 서강대
E-mail libcomp@sogang.ac.kr
제목 2021년 8월 졸업자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안내
내용

1. 제출 기간

📌 2021. 6. 21 (월) 0시 ~ 2021. 7. 12 (월) 17시

✔ 제출 기간 내에서 각 대학원 마감 일자를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예. 일반대학원 마감일은 7/9(금)이므로, 7/6(화)까지는 제출)

✔ 제출 후, 도서관 관리자가 검증하기까지 평균 3일(공휴일 제외) 소요 (반송될 경우, 검증 완료까지 시간이 더 소요되기도 함)

✔ (도서관 관리자가) 검증 완료 한 뒤, 제출내역 페이지에서 (대학원에 제출해야 하는) 제출확인서와 저작권동의서 출력 가능


2. 제출 방법

📌 http://dcollection.sogang.ac.kr:8089/dcollection 접속

✔ '제출자 로그인 인증'에서 SAINT와 동일한 이름, 학번, 비밀번호 생성링크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 메일함에서 dCollection 발송 메일 확인 후, 링크를 타고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 그 뒤로는 학번과 생성한 비밀번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SAINT 비밀번호 아니에요!!!)

📌 자료제출 페이지에서 학위논문 업로드 및 관련 내용 입력

✔ 제출은 제출 기간 중 24시간 가능하며, 도서관 검증 작업은 업무시간 내에 진행

 제출 안내 페이지: https://www.notion.so/3ad74dc515a54da9ad4e3a425a602dd2 (크롬이나 엣지 등의 브라우저 이용 바람)


3. 주의사항

📌 책자본 학위논문과 온라인 학위논문은 동일해야 함

✔ 하나의 PDF 파일로 제출하며, 암호 설정 금지

(부득이하게 여러 파일을 제출할 경우, 각 파일은 최대 20MB, 5개까지 올리며, 순서대로 제출)

✔ 온라인학위논문은 겉표지>속표지>논문인준서>목차>초록 순으로 구성됨

(교육대학원은 겉표지>속표지>논문인준서>초록>목차 순)

겉표지(2021년 6월), 속표지(논문제출일: 2021년 0월 0일), 논문인준서(인준서 사인받은 날짜: 2021년 0월 0일)

(정보통신대학원, 영상대학원은 겉표지(2020년))

+ 논문인준서는 도장 또는 사인받은 종이를 스캔해서 업로드하는 게 원칙이나, 불가능할 경우에는 교수님 성함까지 써도 검증처리하고 있음

+ 부득이하게 속표지와 논문인준서에 일자까지 기입이 어려운 경우에는, 월까지 쓴 거로 검증처리하고 있음

✔ 논문의 목차(책갈피)는 제목 및 페이지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어야 함

👀 일반대학원 학위논문작성지침(한글): 학위논문작성지침.pdf (sogang.ac.kr)
👀 일반대학원 학위논문작성지침(영어): Graduate School - General Bulletin (sogang.ac.kr)

📌 논문 제출기간 논문 수정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 또는 libcomp@sogang.ac.kr로 "학번, 이름, 반송요청 사유" 발송

💡 논문 제출기간 종료 후 논문을 수정하려면, 소속대학원의 논문 수정 심사를 거쳐야 함


4. 문의

카카오톡 채널 "로욜라도서관 온라인학위논문" 또는 libcomp@sogang.ac.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