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 검색상세

스마트폰 구매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A study on Determinants of Smartphone Repurchase: Focused on User Experience

이희재 (Lee, Hee Jae, 서강대학교)

  • pdf
초록  more
본 논문은 기존에 연구된 스마트폰 구매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결과를 바탕
으로 확장된 정보․기술 수용 모형의 적용을 통해 삼성 갤럭시와 애플의 아이
폰 사용자가 스마트폰 재구매시 고려하는 요인에 관하여 분석하였다.
먼저, 선행연구 조사를 통해 규범․사용자 경험․기능 차원의 스마트폰 구
매 결정 요인을 도출하였다. 이후 세부 요인이 정보․기술 수용 모형을 통해
갤럭시 사용자와 아이폰 사용자의 재구매 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
석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갤럭시 사용자는 ‘브랜드 애착’, ‘소프트웨어 기능’, ‘ ...
초록  more
This study investigated Samsung Galaxy and iPhone user’s determinants
of smartphone repurchase through expanded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irst, preceding research was analyzed to deduct determinants of
smartphone purchase. And analysis was conducted to find out the effect of
spe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RIS 반출 REFWORKS 반출 Staff View 목록보기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