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목록

Q11   "본문시작쪽수"의 뜻이 잘 이해가 안갑니다. 알기 쉽게 설명해 주세요!
시작페이지는 목차의 페이지와 실제 문서의 물리적인 페이지를 맞춰주기 위한 값입니다. 예를 들면 대부분 목차에서는 서론이 1페이지로 되어 있지만 논문의 겉표지부터 하나씩 세어보면 서론은 아홉번째 페이지(물리적인 페이지에 해당합니다)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본문시작쪽수는 9입니다.
Q12   목차(책갈피) 입력후 미리보기를 하면 목차 구조가 이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dCollection의 목차(책갈피)는 PDF변환시 파일에 삽입하여 향후 논문 원문 이용에 편의를 주기위한 것으로, 상위구조와 하위구조가 있는 tree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하위 구조를 생성할 때에는 각 목차 항목의 앞부분에 스페이스를 한 칸씩 더해서 생성하시면 됩니다.

예시)
1. 대항목
㉾1.1. 중항목
㉾㉾1.1.1. 소항목

이때 스페이스 간격을 2칸, 3탄 등으로 지정하게 되면 목차 구조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1칸으로 지정하고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Q13   PDF변환 확인은 언제 가능합니까?
논문 파일을 업로드한 후로부터 평균 1일 정도 소요되나, 먼저 제출된 논문 건수가 많은 경우에는 좀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PDF 변환이 완료되면, 제출자 메일주소로 PDF변환 완료를 알려드립니다. 메일을 수신하신 후 dCollection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하신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Q14   PDF변환 후, 논문 내용의 위치가 밀렸습니다.
워드프로세서 버전간의 차이나 PC 환경설정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로세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트를 사용하거나,
아래한글의 경우에는 2005 버전 이상을, MS Word의 경우에는 2003 버전 이상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Q15   Visio로 그림을 그려 문서에 삽입하였는데, PDF변환 중 검게 변색되었습니다.
주로 Visio에서 작성된 그림을 MS Word 문서에 삽입한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한글에서 그림으로 인식한 후, MS Word 문서에 삽입하면 일부 성공적으로 변환되기도 합니다.
Q16   논문처리 확인은 어디에서 하나요.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의 처리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Q17   반송된 논문파일 수정은 어떻게 합니까?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이 나타납니다. 논문의 제목을 클릭하면 메타수정, 원문수정, 저작권정보 수정 버튼이 나타나고 각각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Q18   제출한 논문은 언제 열람 가능한가요?
온라인제출된 논문은 관리자에 의해 인수-변환-검증-서비스이관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서비스 준비 작업을 거쳐 서비스이관 처리된 후 이용자에게 공개됩니다. 일반적으로, 논문이 제출된 다음 학기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와 dCollection 홈페이지, RISS4U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책자본 열람 서비스, 타 도서관 납본 및 교환 등과 관련하여 특별한 요청이 필요한 때에는, 도서관 수서정리팀(705-8187)으로 문의합니다.
Q19   제출한 논문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이 나타납니다. 논문의 승인여부가 '미승인'인 경우에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승인여부가 '승인'인 경우에는 dCollection 관리자(705-8992, libcomp@sogang.ac.kr)에게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20   dcollection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설치시 백신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로 탐지하여 설치가 안 됩니다.
dCollection에서 제공하는 원문 보안프로그램(dCollection 라이선스 클라이언트)에 대해 최근에 '알약'과 '메가닥터' 프로그램에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를 잘못 탐지하여, 업체에서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수정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파일을 바이러스로 체크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지만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의 버전이나 종류가 다양하여 미처 수정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잠시 백신 프로그램을 중지하거나 해당 파일을 '제거 제외' 파일로 등록하여 재설치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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